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정부, 오늘 마스크 해제 발표할 듯…인수위는 반대
제이에스피아 (ip:) 평점 0점   작성일 2022-04-29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05


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. 사진=뉴스1



정부가 오늘(29일) 다음 주부터 야외 마스크 의무를 해제하는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.


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늘(29일)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야외 마스크 해제 등 방침을 밝힐 계획입니다.


현재는 야외라도 사람 사이 간격이 2m 이내라면 마스크를 반드시 써야 하지만 다음 주부터는 이런 제한이 없어집니다. 지난해 4월 실외 마스크 의무화 이후 1년 만에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.


정부 관계자는 "사적모임 인원이나 영업시간 제한 등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된 이후에도 확진자 수가 감소세를 이어지고 있고 중증화율, 사망률도 안정적"이라며 "감염 전파 가능성이 실내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야외에서는 마스크 의무 해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판단"이라고 밝혔습니다.


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다음 달 말에 해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지만 정부는 인수위의 권고를 받아들일 이유가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.


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어제(28일) 새 정부 출범 30일 이내에 '실외 마스크 프리' 선언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지만 해제 시점에 대해서는 "5월 하순 정도에 상황을 보고 판단하려 한다"고 단서를 달았습니다.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