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일사천리 '이종섭 출국'…수사 차질 '불가피'[뉴스쏙:속]
제이에스피아 (ip:) 평점 0점   작성일 2024-03-14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1
출근길에 필요한 뉴스만 '쏙' 뽑아 '속'도감 있게 전달해드리는 [뉴스쏙:속]입니다.
■ 방송 : CBS 아침뉴스 (3월6일)
■ 채널 : 표준 FM 98.1 MHz (07:00~07:10)

일사천리로 진행된 '이종섭 출국'…수사 차질 '불가피'

이종섭 국방부 장관. 윤창원 기자

출국금지 상태로 주 호주대사로 임명돼 논란을 빚은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어제 저녁 호주로 출국했습니다.

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소환 조사 후 사흘, 출국금지 해제 이틀 만의 출국으로, '해병대 채상병 순직' 수사외압 의혹 수사는 앞으로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.

호주 현지에서는 주호주대사 임명을 반대하는 교민들의 시위도 열렸습니다.

양기대 등 민주당 현역의원 4명 또 '공천 탈락'

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현역 의원 4명이 고배를 마셨습니다.

홍영표 의원이 컷오프 된 인천 부평을에서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차장이 비례대표 이동주 의원을 이겼습니다.

또 경기 광명을과 용인갑, 충북 청주 서원에서는 김남희 변호사, 이상식 전 부산경찰청장,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이 각각 현역인 양기대, 권인숙, 이장섭 의원에게 승리했습니다.

의사 '시국선언'에 의사 5천여 명 '동참'

서울의 한 대학 병원에서 한 의사가 걸어가고 있다. 황진환 기자

일부 의사와 전문의들이 자신의 실명을 밝히고 "의료개혁을 위해 의료계와 정부가 서로 존중하며
합리적 방안을 논의하자"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데 대해 5천여 명의 의사들이 연대 서명에 나섰습니다.

서울아산병원과 세브란스병원 등 8개 병원 교수와 전문의 16명은 인터넷 사이트를 만들어 시국선언문을 올리자 수련 병원 소속 교수와 전문의 3천 5백여 명, 기타 소속 의사 천 6백여 명 등 총 5천여 명의 의사들이 서명에 동참했습니다.

 '훨훨~' 난 손흥민…1골 2도움 맹활약

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4위 경쟁 팀인 애스턴빌라를 상대로 1골 2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.

손흥민은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자신의 시즌 14호 골이자 3대 0을 만드는 추가 골을 터뜨리고 2도움을 기록했습니다.

금감원, 오늘 ELS 배상안 발표…100% 배상 기준은?

연합뉴스

금융감독원이 오늘(11일) 홍콩 H지수 ELS 현장검사 결과와 함께 배상 기준안을 발표합니다.

ELS의 손실률을 의도적으로 누락하는 등 판매사의 불완전판매 정황이나 고객의 연령 같은 조건들을 조합해 금융회사의 책임 비중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.

과거 DLF 사태 당시에 79세의 난청·치매 환자였던 가입자에게 80% 배상이 이뤄진 사례를 고려하면,
법률상 계약취소에 해당하는 수준이어야 100% 배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.

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.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,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.
  • 이메일 : jebo@cbs.co.kr
  • 카카오톡 : @노컷뉴스
  • 사이트 : https://url.kr/b71afn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